이슈리드

알림 이슈리드

프린트

[이슈리드] 우리 원, 디지털 전환 선도 기관 도약 발판 마련

등록일 : 2023-12-13 l 조회수 : 1044

한국장애인개발원

우리 원은 12월 11일 이룸센터에서‘KODDI 디지털 미래를 디자인하는 아이디어 공모전(이하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과 더불어 ‘KODDI 디지털 미래전략’을 마련했다.


 앞서 우리 원은 선도적으로 4차 산업혁명 및 디지털 대전환에 대비하기 위해 지난 8월 ‘디지털 미래전략 TFT’ 출범식을 갖고, 외부 전문가와 내부 직원이 참여하는 디지털 미래전략 추진단을 운영해 왔다. 또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정책, 사업, 경영 3개 분야에서 아이디어를 공모해 31개 아이디어를 접수한 바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전 직원과 장애인정책청년모니터링단 투표와 대내?외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6건을 우수 아이디어로 최종 선정했다.


 최우수상에는 ‘디지털 미래 향한 3가지 과업(DX, ESG, 신사업)-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사업’이 선정되었다. 공공데이터를 활용, ‘중증장애인 생산시설 지정 심사' 원스톱 신청, ESG로 중증장애인생산품 민간 판로 확대, 전국 중증장애인생산품 판매시설을 통해 가격 및 배송경쟁력 강화 등의 아이디어가 담겨있다.


 또한 우수상에는 장애아동 맞춤형 성장지원 AI 스캐닝 프로그램, 장애인 고용 및 직업 훈련 프로그램 실효성 개선 방안이 선정됐다. 장려상은 장애인 편의시설 앱 개발, 최중증 발달장애인 화상진료 서비스를 통한 의료 접근성 향상 사업이 선정됐으며, 디지털 미래를 실현하기 위한 종이 없는 행정이 아이디어상을 받았다. 


우리 원 이번에 선정된 아이디어를 창의성, 실현가능성 등의 논의를 통해 ‘KODDI 디지털 미래전략’과 연계하여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경혜 원장은 “구성원의 디지털 역량과 열정을 모아 개발원이 도전적이고 담대하게 KODDI 디지털 미래전략을 마련함으로써 장애분야 디지털 혁신을 위해 앞장서고, 더 나은 공공 서비스 제공으로 더 나은 장애인의 삶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