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DI

알림 뉴스레터 KODDI

이동

한국장애인개발원 뉴스레터 제 135호

Koddi뉴스레터, 함께 만들어가는 Koddi 한국장애인개발원
디딤돌 겨울울호표지
디딤돌 여름호가 발간되었습니다
Special Theme
함께(With) 웃으면 좋겠다
함께 나눔
함께 웃는,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일
With 인터뷰
입담으로 함께 웃는 세상을 만들다
- 장애인 스탠드업 개그맨 한기명

With 인터뷰 / 입담으로 함께 웃는 세상을 만들다 - 장애인 스탠드업 개그맨 한기명

한기명 씨가 무대에 오른다. 불편해 보이는 신체를 가진 그를 보는 시선들이 조심스럽다. 그러나 한기명 씨가 입을 연 순간, 우리가 가진 고정관념 혹은 편견은 터져 나오는 웃음소리에 흔적도 없이 파묻혀 버린다. 장애를 초월한 웃음, 웃음 앞에 모두가 하나인 세상을 보여주는 스탠드업 개그맨 한기명 씨는 그래서 꼭 만나보고 싶은 인물이었다. (다음 내용은 디딤돌 여름 호 원문에서 계속)

빛나는 그대 / 튼튼한 일터와 함께 지키는 당당한 자존심 - 청음공방

“정말 장애인 근로자들이 만들었나요?” 때때로 청음공방의 사무용 가구와 마주한 사람들이 감탄 섞인 어조로 물으면, 오현정 사무국장은 자신 있게 답한다. “그럼요, 10년은 넉넉히 쓸 수 있는 튼튼한 가구랍니다.” 훌륭한 제품력으로 튼튼한 장애인 일터를 만들어 온 청음공방, 그 중심에는 이렇듯 ‘당당한 자존심’이 굳게 자리 잡고 있다. (다음 내용은 디딤돌 여름 호 원문에서 계속)

36.5℃ / BF를 품은 온천, 뜨끈한 치유와 휴식을 선사하다 - 강천힐링스파

세상을 살아가는 모든 사람은 때때로 깊은 휴식을 필요로 한다. ‘힐링’을 전면에 내세우며 지난 4월 개장한 전라북도 순창군의 온천휴양시설 강천힐링스파는 이 점에 주목, 누구나 온천이 선사하는 힐링을 즐길 수 있도록 유니버설 디자인을 시설 곳곳에 세심하게 적용했다. 강천힐링스파의 온천수가 한결 뜨끈하게 느껴지는 이유다. (다음 내용은 디딤돌 여름 호 원문에서 계속)

생각의 발견 / 빵만큼 예술이 필요한 시대

우리나라에서 장애인복지가 공식적으로 시작되던 1981년부터 장애인이 원하는 삶에 예술이 있다는 것을 주장하였으나, 당시 장애인 지도자들은 장애인에게 필요한 것은 빵이고, 장애인에게 예술은 사치라며 장애인예술을 무시하였다. 하지만 예술은 선택이 아니라 타고나는 재능이다. 예술가는 운명적으로 예술을 하게 된다. 그래서 그 척박했던 시절에도 장애예술인은 있었다. (다음 내용은 디딤돌 여름 호 원문에서 계속)

- 본 메일은 2022년 06월 03일 기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 의거하여 발송되었으며,
   귀하의 메일 주소는 온라인 신청 및 한국장애인개발원 사업 관련 담당자들에 의하여 수집되었습니다.

- 본 메일은 발신전용메일이며, 회신처리 되지 않습니다.

- 이메일의 수신을 원하지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If you don’t want to receive this mail, Click here.


한국장애인개발원 발행 뉴스레터 신청하기


장애인개발원 로고

주소 : (07236)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22 이룸센터 5층 한국장애인개발원
대표전화 : 02-3433-0600, 팩스 : 02-412-0463, 이메일 : webmaster@koddi.or.kr
COPYRIGHT (C) KODDI ALL RIGHTS RESERVED.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