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DISSUE

알림 뉴스레터 KoDDISSUE

프린트

문화체육관광부, 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시범사업 실시

등록일 : 2019-05-27 l 조회수 : 683


문화체육관광부, 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시범사업 실시




문화체육관광부는 7월부터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함께 ‘2019년 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시범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8월 발표한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 방안’의 핵심 사업 중 하나이며, 정부 혁신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저소득층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다. 금번 시범사업을 통해 체육 활동 참여에 있어 저소득층 장애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생활체육 활성화 및 사회적 관계 확대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시범사업에서는 만 12~23세(2019년 기준, 출생일이 ’96.1.1.∼’07.12.31. 이내)인 저소득층 장애인 5,100명을 대상으로 1인당 매월 8만 원 범위 내에서 7월부터 6개월간 스포츠강좌 수강료를 지원한다. 스포츠강좌이용권을 사용할 수 있는 종목은 농구, 수영, 웨이트트레이닝 등 대한장애인체육회 가맹 종목과 장애인 생활체육 종목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현재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지역장애인체육회가 이용권을 사용할 수 있는 시설을 전국적으로 조사하고 있으며, 조사가 완료되면 6월 중 가맹 시설을 대상으로 하는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문체부는 더욱 많은 저소득층 장애인들이 비용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관계 부처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수혜 대상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계기로 장애인 생활체육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생활체육에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 지도자 배치 확대, 용품과 차량 지원 등 종합적인 지원 정책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스포츠강좌이용권을 사용할 수 있는 가맹시설 목록은 스포츠강좌이용권 누리집에 게재할 예정이다. 또한,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 신청은 6월 3일부터 14일까지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시·군·구청과 주민센터에서 가능하며,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용 관련 문의는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상세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References

1. 문화체육관광부(2019. 5. 16.), [보도자료] 7월부터 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월 8만 원 시범 지원, https://www.mcst.go.kr/kor/s_notice/press/pressView.jsp?pSeq=17284&pMenuCD=0302000000&pCurrentPage=2&pTypeDept=&pSearchType=01&pSearchWord=, 세종특별자치시: 문화체육관광부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