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DISSUE

알림 뉴스레터 KODDISSUE

프린트

호주 정부, 노인의료서비스와 NDIS 장애인 서비스 통합을 논의하고 있다

등록일 : 2019-11-22 l 조회수 : 17768



호주 정부, 노인의료서비스와 NDIS 장애인 서비스 통합을 논의하고 있다




[Photo: getty image]



호주의 노인의료산업을 담당하는 기관인 선도노인서비스호주(Leading Age Services Australia, LASA; 이하 선도노인서비스호주)가 호주장애보험제도(National Disability Services, NDIS; 이하 호주장애보험제도)에서 장애인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서비스 노인의료서비스와 통합하는 것을 논의 중이다. 현재 논의하고 있는 부분은 노인에 대한 간호서비스와 장애인 간호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운영하고, 간호 인력도 통합된 시스템을 통해 운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에 대해 전문가들의 입장이 엇갈리고 있다. 


장기요양보험국 자문위원인 그랜트 토른톤씨는 두 영역의 서비스가 통합되는 것이 상승효과를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보고 있다. 그는 “노인의료산업 서비스와 장애서비스의 통합하면 인력 공급을 훨신 수월하게 할 수 있으며, 더 많은 자원으로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노인 간호 서비스 품질 전문가 마이클 머레이 교수는 “두 영역의 소비자의 특성이 매우 다르고, 두 집단에 대한 서비스가 통합되는 것에 대해 합의가 이루어지는 것이 제대로 이루어질지 의문이다.“라고 말했다. 일부 전문가들은 정부가 호주장애보험제도와 노인 간호 서비스 전달체계를 개편하기 위한 방안을 충분히 마련하지 못했다는 점을 지적했다. 이에 대해 선도노인서비스호주국장은 “노인에 대한 간호서비스와 장애인에 대한 간호서비스는 매우 다른 영역이지만 우리는 이 두 서비스 사이의 장벽을 허물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입장을 표명했다.



Reference 

1. Community Care Review (5 Nov 2019), Industry looks at interface between aged care, disability, Retrieved 15 November 2019, from https://www.australianageingagenda.com.au/2019/11/05/industry-looks-at-integration-of-aged-care-disability/.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