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전북발달장애인지원센터, 2017년도 제3차 운영위원회 개최]

등록일 : 2017-12-13 l 조회수 : 786

전북발달장애인지원센터, 2017년도 제3차 운영위원회 개최

 

- 12일 오전 11시 전북발달센터 회의실에서 운영위원회 개최

- 발달장애인의 권리보장 및 효율적 사업추진의 기반 마련을 위한 센터 운영 방향성 논의

 

   한국장애인개발원 전라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박승택, 이하 전북발달센터)12일 오전 전북발달센터 회의실에서 2017년도 제3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전북발달센터 운영위원회는 김완수 운영위원장을 비롯 12명의 운영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달장애인 당사자와 가족을 위한 지역실정에 맞는 효율적 서비스 제공 토대 마련, 발달장애인의 권리보장 및 효율적 사업추진 기반 마련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올해의 전북발달센터 사업 성과와 운영위원회의 향후 운영방안 등을 공유했다.

 

   박승택 전북발달센터장은 발달장애인의 권리보장과 복지서비스 지원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운영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발달장애인과 가족의 삶이 더 윤택해질 수 있도록 당사자 입장에서 더욱 고민하고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전북발달센터는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 지난해 10월 개소했으며, 관내 12천여 명의 발달장애인에 대한 전생애에 걸친 교육, 직업재활, 문화?복지 서비스 등 개인별지원계획 수립 및 서비스 연계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피해 또는 가해 발달장애인 당사자의 인권보호를 위해 현장조사 시 동행과 보호, 공공후견지원 등 권익옹호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