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충남발달장애인지원센터, 제2차 운영위원회 및 성과보고회 개최]

등록일 : 2017-12-14 l 조회수 : 997

충남발달장애인지원센터, 2차 운영위원회 및 성과보고회 개최

 

- 14일 오전 10시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회의실에서 개최

- 발달장애인 개인별욕구에 기초한 장애인 복지서비스 지원방안 논의, 사업성과 공유 등

 

   한국장애인개발원 충청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김광선, 이하 충남센터)14일 오전 10시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회의실에서 2017년도 제2차 운영위원회 및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우주형(나사렛대학교 인간재활학과 교수) 운영위원장을 비롯한 발달장애인 당사자, 보호자, 관련 전문가 등 14명의 운영위원이 참석해 발달장애인 개인별 욕구에 기초한 맞춤형 장애인 복지서비스 지원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한 발달장애인 유관기관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성과보고회에서 충남발달센터는 올해 사업성과 및 내년도 사업계획 등을 공유하고 발달장애인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지역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를 다졌다.

 

   김광선 충남발달센터장은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과 유관기관 협업을 토대로 사업을 내실있게 운영함으로써 발달장애인 개인별·생애주기별 계획을 지원하는 등 발달장애인 통합지원체계 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해 지난 4월 개소한 충남발달센터는 충남지역 12천여 명의 발달장애인을 위한 개인별지원계획 수립과 서비스 연계, 발달장애인 대상 범죄 발생 시 현장조사와 보호, 공공후견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