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경북발달장애인지원센터, 경북 도내 아동보호전문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 2018-04-13 l 조회수 : 1009

경북발달장애인지원센터, 경북 도내 아동보호전문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 6일 경북남부·9일 경북동부·11일 경북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 학대피해아동과 발달장애인가족의 권익옹호 및 서비스 지원 향상 목적

 

한국장애인개발원 경상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이상록, 이하 경북발달센터) 경북 도내 아동보호전문기관 3곳과 학대피해 발달장애아동과 가족의 권익옹호 및 서비스 지원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6경북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기관장 서경희)에 이어, 9경북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기관장 권정은), 11경북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기관장 서은숙) 등이다.

 

경북발달센터와 경북남부·동부·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발달장애아동과 발달장애인가족 대상 학대피해 사건에 대한 정보공유 학대피해아동 및 가족의 상담·조사·의료지원 등 다각적 보호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사회적 인식개선 교육 및 홍보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상록 경북발달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발달장애아동과 그 가족에 대한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권익옹호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앞으로도 지역 유관기관들과 원활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발달장애인 당사자가 원하는 실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북발달센터는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 설치 · 운영 중이다. 발달장애인의 생애주기에 따른 경제, 고용, 교육, 여가 등 생활 전반에 대한 개인별지원계획을 수립하고 서비스 연계를 지원한다. 또한 발달장애인 관련사건 발생 시 현장조사 동행과 보호조치, 발달장애인 공공후견지원 등 권익옹호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경북지역 발달장애인 상담 및 지원 문의는 경북발달센터(054-805-7310)로 전화하면 상담이 가능하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