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장애인개발원, 건강보험공단 등과 장애인 고용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 2018-04-16 l 조회수 : 1230

장애인개발원, 건강보험공단 등과 장애인 고용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413일 오전 국민건강보험공단 스마트워크센터에서 4개 기관 참여, 건강보험공단 내 장애인 고용증진 위해 협력키로

 

한국장애인개발원은 13일 오전 국민건강보험공단 스마트워크센터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등 4개 기관과 장애인 고용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한국장애인개발원 김규철 경영본부장을 비롯하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정란 이사장,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용익 이사장,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이대섭 공동대표,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김광환 상임대표 등 각 기관 관계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의 직무능력 개발·향상과 일자리 창출사업 연계를 위해 각 기관의 자원을 동원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장애인에게 적합한 직무를 조사·발굴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한국장애인개발원은 보건복지부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장애인일자리 사업 참여자의 건강보험공단 내 취업알선 및 취업 후 직무직원을 맡게 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 고용을 위한 적합한 직무발굴 및 고용모델 제시, 취업알선 서비스 등을 실시하고,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과 한국장애인총연합회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직원채용정보 홍보 및 직무능력개발 교육 프로그램의 확대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