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전북발달장애인지원센터, 제2기 운영위원 위촉]

등록일 : 2018-04-18 l 조회수 : 1161

전북발달장애인지원센터, 2기 운영위원 위촉

 

- 18일 오전 11시 전북발달센터에서 제2기 운영위원 위촉식 및 운영위원회 개최

- 전북발달센터 사업관련 논의 통해 당사자에게 더욱 적합한 서비스 제공 목적

 

한국장애인개발원 전라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박승택, 이하 전북발달센터)182기 운영위원을 위촉하고, 첫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운영위원회의에서는 운영위원장을 선출하고 2018년 전북발달센터 사업계획 및 현안을 공유했다.

 

운영위원회는 발달장애인 당사자에게 보다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별지원계획, 권익옹호 등 전북발달센터의 사업 관련 사항을 심의 및 논의하며, 위원임기는 2년이다. 이번 2기 운영위원에는 최복천 전주대학교 재활학과 교수(운영위원장) 포함 11명의 학계·장애계 인사 및 장애분야 전문가가 위촉되었다.

 

운영위원회는 향후 2년간 발달장애인 지원 정책 및 사업 발달장애인 권리구제 활동·지원 개인별지원계획 모니터링 등에 대한 사항을 심의 및 논의하는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박승택 전북발달센터장은 앞으로 운영위원회에서 제안되는 의견과 아이디어를 통해 전북발달센터의 사업이 지역 발달장애인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전북발달센터는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치, 운영되고 있으며 도내 12천여 명의 발달장애인에 대한 전 생애에 걸친 교육, 직업재활, 문화·복지 서비스 등 개인별지원계획 수립 및 서비스 연계를 지원한다. 또한 발달장애인 당사자의 인권보호를 위해 현장조사 시 동행과 보호, 공공후견지원 등 권익옹호 업무도 수행하고 있다.

 

전북지역 발달장애인 상담 및 지원 문의는 전북발달센터 개인별지원팀(063-714-2610) 또는 한국장애인개발원 발달장애인지원센터(1522-2882)로 전화하면 된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