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강원발달장애인지원센터, 강원도노인보호전문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 2018-04-18 l 조회수 : 1329

강원발달장애인지원센터, 강원도노인보호전문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 1811시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에서 업무협약식 진행

- 학대 피해 발달장애노인 및 가족의 권익증진·안전보호를 위한 협력


한국장애인개발원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지형구, 이하 강원발달센터)18일 오전 11시 강원발달센터에서 강원도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한일지, 이하 강원노인보호기관)학대 피해를 입은 고령의 발달장애인(이하 발달장애노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발달장애노인 및 가족 지원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발달장애노인의 학대피해 지원 발달장애노인 학대 예방을 위한 홍보 발달장애노인의 권익옹호와 권리구제 등에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지형구 강원발달센터장은 지역사회 내에서 고령의 발달장애인이 생활하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없는 것이 현 상황이라며, “장애여부·나이를 불문하고 인권이 존중되고, 함께 어울려 사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협력해나가겠다고 전했다.

 

발달장애인 대상 학대, 유기 등 범죄 피해 발생 시 발달장애인의 권리구제 업무를 진행 중인 강원발달센터는 강원노인보호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고령화 되어가는 발달장애인의 학대피해 등의 문제에 공동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강원발달센터는 발달장애인 대상 범죄 발생 시 현장 조사, 피해 및 가해 발달장애인 보호조치, 발달장애인 수사기관 및 재판 출석 시 형사 사법절차를 지원하고 있다. 발달장애인 대상 범죄 관련 의심신고는 강원발달센터 권익옹호팀 권리구제 담당자(033-817-2352~3)에게 연락하면 된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