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전북발달장애인지원센터, 전북장애인주간보호시설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 2018-05-31 l 조회수 : 1254

전북발달장애인지원센터, 전북장애인주간보호시설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전북지역 장애인 주간보호시설 및 주간보호센터 이용하는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 위한 서비스 지원에 힘 모아

 

- 531일 전북 완주군 상관리조트에서 협약식 진행

 

한국장애인개발원 전라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박승택, 이하 전북발달센터) 전북장애인주간보호시설협회(회장 강정완, 이하 전주협)업무협약을 체결, 전북지역의 장애인 주간보호시설 및 주간보호센터를 이용하는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을 위한 서비스 지원에 힘을 모은다.

 

531일 전북 완주군 상관리조트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박승택 전북발달센터장과 강정완 전북장애인주간보호시설협회장, 협회 시설대표 및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전북장애인주간보호시설협회는 한국장애인주간보호시설협회의 전북협회로, 전주협에 속한 28곳의 주간보호센터 및 주간보호시설에는 장애인 560여 명이 교육?재활?문화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북발달센터와 전주협은 개인별지원 계획 수립을 위한 발달장애인과 가족의 서비스 의뢰 및 연계 발달장애인의 권리구제 및 공공후견 등 권익옹호 활동 협력 발달장애인 관련 복지지원 정보 제공 발달장애 인식개선을 위한 지역사회 홍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박승택 전북발달센터장은 가정에서의 돌봄 부담을 덜거나 성인이 되어 학교에서도 돌봄을 벗어난 발달장애인들이 자립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주간보호센터와 주간보호시설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전북장애인주간보호시설협회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 전북지역 발달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북지역 발달장애인 상담 및 지원 문의는 063-714-2610 또는 1522-2882로 전화하면 상담이 가능하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