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전남발달장애인지원센터, 도내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26곳 찾아 부모교육 실시]

등록일 : 2018-06-18 l 조회수 : 1007

 

전남발달장애인지원센터,

도내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26곳 찾아 부모교육 실


- 515일부터 618일까지 총 26회 교육에 발달장애인 부모 250여명 참여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 전라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강승원, 이하 전남발달센터)도내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26곳을 찾아 발달장애인 부모 25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 618일 종료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515일 광양시장애인가정지원센터에서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나는 나비가 될거야의 부모 20여명을 대상으로 시작, 618일 발장애인 자조모임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야 나!’ 의 부모 6명을 대상으로 한 교육까지 한 달여간 총 26회가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는 전남발달센터 강승원 센터장, 정현수 권익옹호팀장이 강사로 나서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이해’, ‘발달장애인 자조모임의 취지와 의미’, ‘발달장애인 당사자의 자기결정권 및 자기주장’, ‘발달장애인 자조모임을 통한 자기옹호 및 동료옹호 실천을 강의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발달장애인 부모 A(장성군)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자녀들이 일상생활에서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할 할 수 있도록 가정 내에서 지지하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 지 알 수 있었다앞으로 발달장애인 당사자의 자조모임, 부모모임 등을 적극 활용하고자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승원 전남발달센장은이번 교육을 함께한 26곳의 발달장애인 자조모임과 협력해 도내 발달장애인 자조모임이 발달장애인 당사자와 그 부모들의 의견이 잘 담겨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