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한국장애인개발원-국군인쇄창,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활성화와 일자리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 2018-06-20 l 조회수 : 1115

한국장애인개발원-국군인쇄창,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활성화와 일자리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 620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협약식 진행

- 국군인쇄창, 중증장애인생산품 카탈로그 자체 제작 후 국방부 산하기관 및 예하기관에 배포 예정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과 국방부 예하기관 국군인쇄창(창장 박진학)은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촉진 및 장애인일자리 확대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620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최경숙 한국장애인개발원장, 박진학 국군인쇄창장 등 양 기관 대표가 참석하고 민선녀 보건복지부 장애인자립기반과 사무관, 문희영 국방부 국수품수명주기관리과장 등 양 기관 주무부처 관계자가 자리를 함께한다.

이번 협약으로 국군인쇄창은 기관 내에 필요한 물품·용역·서비스 등에 대한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를 확대하고, 기관에서 민간위탁할 수 있는 인쇄물 수작업 후가공 업무를 중증장애인생산시설에 위임할 예정이다. 또한 중증장애인생산품 카탈로그를 자체 제작 후, 국방 산하기관 및 예하기관에 배포,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를 독려하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최경숙 한국장애인개발원장은 국방부 산하기관 및 예하기관에 공급되는 모든 인쇄물을 제작하는 국군인쇄창에서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에 앞장서줘 감사하다국방부는 지난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매년 국가기관의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총금액의 1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국방부의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비율이 지난해 1.38%에서 더욱 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진학 국군인쇄창장은이번 협약으로 우리 군인들이 사용하게 될 물품으로 중증장애인생산품이 다양하게 쓰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