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한국장애인개발원, 2018 유니버설디자인 국제세미나 개최]

등록일 : 2018-11-08 l 조회수 : 857

한국장애인개발원, 2018 유니버설디자인 국제세미나 개최

노르웨이·일본 등 해외 유니버설디자인 전문가 초청

 

- 119일 오후 130분 경기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서 진행

더불어민주당 김상희?바른미래당 장정숙 의원실 공동주최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노르웨이 유니버설디자인 2025’ 정책담당자 등 해외 유니버설디자인 전문가를 초청, ‘2018 유니버설디자인 국제세미나를 개최한다.

 

더불어민주당 김상희 의원실, 바른미래당 장정숙 의원실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119일 오후 130분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유니버설디자인 정책의 흐름 및 사례를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에는 최경숙 한국장애인개발원장, 김상희 더불어민주당 의원, 장정숙 바른미래당 의원, 김현준 보건복지부 장애인정책국장 등이 참석하고 유니버설디자인에 관심 있는 시민단체, 학계전문가, 일반시민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성기창 한국복지대학교 유니버설건축과 교수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올라프 란드 브링가(Olav Rand Bringa) 노르웨이 아동성평등부 수석보좌관의 유니버설디자인-노르웨이 사례’, 아키야마 테츠오(Tetsuo Akiyama) 일본 츄오대학교 교수의 일본 유니버설디자인의 시작과 향후 방향, 류상오 한국장애인개발원 박사의 객실 및 화장실의 유니버설디자인’, 고영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디자인학과 교수의 사용자 및 이해관계자 참여를 통한 유니버설디자인 개발등 국내·외 유니버설디자인 전문가의 주제 강연이 이어진다.

 

최경숙 한국장애인개발원장은 유니버설디자인은 성별, 연령, 장애유무 등과 상관없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 및 제품을 만드는 디자인을 말한다이번 세미나에서 소개되는 해외 선진사례를 바탕으로 국내 유니버설디자인의 발전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