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한국장애인개발원, 2018년 하반기 연구성과 보고회 개최]

등록일 : 2018-12-10 l 조회수 : 1771

한국장애인개발원, 2018년 하반기 연구성과 보고회 개최

 

- 127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교육실2에서 열려

- 다문화가정의 장애아동 가족 지원방안,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직업재활시설 고용환경 변화 연구 등 총 8건 소개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 정책연구실의 2018년 하반기 연구성과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127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교육실2에서 진행되는 이번 보고회에는 장애인단체 및 유관기관 종사자, 장애인 관련 연구에 관심 있는 일반인 등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정책연구실 내 연구1, 연구2, 조사패널팀이 진행한 연구 총 8건이 소개된다.

이번 하반기 연구는 장애영향평가 도입을 위한 기초 연구’, ‘OECD국가 장애출현률 산정기준과 장애 개념 관계성 연구: 한국·호주·독일·프랑스를 중심으로’, ‘장애인차별금지법과 상충되는 교육 관련 법령 연구등 장애인 정책을 위한 기초 연구에서부터 장애인거주시설 소규모화 실태 및 정책방안 연구’, ‘다문화가정의 장애아동 가족을 위한 지원방안’, ‘서울시 장애인 탈시설 종단연구’,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직업재활시설 고용환경 변화 연구’, ‘수어통역사 활성화 방안 연구최근 장애인 정책 이슈와 맞물리는 다양한 연구가 진행됐다.

 

한국장애인개발원의 2018년 하반기 연구보고서는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www.kodd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2018년 하반기 연구성과 보고회에 관한 문의는 한국장애인개발원 정책연구실(02-3433-0690)로 하면 된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