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한국장애인개발원의 새로운 이름을 찾습니다 ]

등록일 : 2019-06-17 l 조회수 : 1145

한국장애인개발원의 새로운 이름을 찾습니다.

우리 원 신규 명칭 공모전개최, 수상작에 개발원장상 및 140만 원 상당 부상

 

- 장애인 정책개발과 자립지원을 위한 우리 원의 미션 및 비전을 아우르는 기관 신규 명칭 개정 추진

- 617()부터 75()까지 3주 간 우편 및 이메일로 응모 가능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이 장애인 복지전달체계의 혁신에 따라 신뢰받는 장애인 복지진흥 중추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오는 617()부터 75()까지 신규 명칭 공모전을 개최한다.

 

1989년 설립된 한국장애인개발원은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장애인 관련 정책연구, 장애인의 권리보장과 자립지원을 위한 일자리 개발 및 직업재활,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디자인 환경조성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관련 사업, 장애아동 및 발달장애인지원사업, 장애분야 국제협력사업,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 20186 장애인복지법29조의2가 신설되면서 설립 이래 최초로 우리 원의 사업 내용이 법으로 정해지게 되었다. 이를 통해 기존에 수행하던 사업의 안정적인 수행 기반을 마련함은 물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 등 장애인복지 관련 교육·홍보·컨설팅, 장애인 재난안전 대응지침 개발·보급 장애인 안전대책 강화를 위한 사업이 추가되었다.

 

이에 우리 원은 환경변화에 걸맞은 새로운 이름을 국민에 의한 참여적 방법으로 선정하고자 오는 17일부터 신규명칭 공모전을 개최하여, 장애인 정책개발과 자립지원을 위한 우리 원의 미션과 비전을 아우를 수 있는 새로운 명칭을 발굴할 계획이다.

 

공모전에는 자격 제한 없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617()부터 75()까지 이메일(brandkoddi@gmail.com) 또는 우편으로 새로운 기관명과 선정이유를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우리 원은 최우수상 1(개발원장상 및 70만 원 상당 부상), 우수상 2(개발원장상 및 20만 원 상당 부상), 장려상 3(개발원장상 및 10만 원 상당 부상)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기준, 유의사항 등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www.kodd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경숙 한국장애인개발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국민이 장애인 정책개발과 자립지원의 중추기관으로 기억하고 떠올릴 수 있는 명칭이 만들어져, ‘장애인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간다는 우리 원의 미션을 펼칠 수 있길 바란다국민 여러분들께서는 많은 관심을 갖고 공모에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