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부산발달장애인지원센터, 부산연제경찰서와 장애인식개선 행사‘오, 해피데이’ 개최]

등록일 : 2019-10-08 l 조회수 : 750

부산발달장애인지원센터, 부산연제경찰서와

장애인식개선 행사 , 해피데이개최

    
 

- 8일 오후 1, 서면 아모레퍼시픽비즈니스센터에서경찰관, 경찰관, 발달장애인 등 30여 명 참석

- 부산 지역 경찰관의 발달장애인에 대한 인식 제고와 인권보호, 권익향상 목표로 지난해부터 개최  

    

한국장애인개발원 부산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이하 부산발달센터) 8() 오후 1시에 경찰관과 발달장애인이 함께하는 장애인식개선 행사 , 해피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부산 동부경찰서-동구장애인복지관, 올 상반기 부산진경찰서-부산진구장애인복지관에 이어 부산연제경찰서-부산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세 번째로 개최됐다.

 

부산 서면 아모레퍼시픽비즈니스센터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부산연제경찰서 경찰관과 부산장애인종합복지관 소속 발달장애인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현광희 부산발달센터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발달장애인과 경찰관들이 함께 레크레이션 활동에 참여하고, 경찰관과의 포토타임 시간을 가졌다.

한편, 부산발달센터는 지난해부터 각 구·군 경찰서와 장애인복지관의 네트워크를 구축해 발달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자 경찰관과 발달장애인이 함께 하는 , 해피데이행사를 마련하게 됐다.

 

현광희 부산발달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경찰과 지역 유관기관 간의 네트워크 구축을 강화하는 한편 발달장애인에 대한 관계자들의 인식을 제고하는 데 의의가 있다각종 범죄 노출 시 경찰이 발달장애인의 특징을 이해함으로써 발달장애인 인권보호와 권익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