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한국장애인개발원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원주지역 발달장애인 성인권 부모교육 진행]

등록일 : 2019-10-17 l 조회수 : 927

한국장애인개발원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원주지역 발달장애인 성인권 부모교육 진행

 

- 14, 162회기에 걸쳐 원주 시티호텔에서 진행

- 발달장애 자녀의 성()인권과 성()행동에 대한 적절한 코칭 기술 교육


  한국장애인개발원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지형구, 이하 강원발달센터)14일과 16일 원주 시티호텔 세미나실에서 발달장애인 및 보호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발달장애인 성인권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사업은 발달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와 보호자의 양육 역량강화를 위해 양육 기술과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보건복지부가 올해 처음 시작했다.

 

  이번 교육은 성과 관련한 정보 습득 및 접근이 어려운 발달장애인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자녀의 성 인권을 향상시키고 성 행동에 대한 적절한 코칭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일상생활에서의 성적 실천과 관계 속의 성을 주제로 부모와 함께하는 발달장애인의 성 행동 지도교육과 사례를 통해 이해하고 알아가는 발달장애인의 성을 주제로 자녀의 성교육 지도에 대한 사례토의가 이루어졌다.

 

  지형구 센터장은 발달장애를 가진 자녀의 성 행동과 성적 자기결정권에 대해 고민하는 부모들이 많지만 관련 정보나 교육을 접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며, “발달장애인 자녀의 성에 대한 올바른 접근방식 마련과 성 행동에 대한 적절한 코칭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강원발달센터은 11월까지 춘천, 강릉, 홍천지역에서도 성인권 부모교육을 진행한다. 자세한 교육과정과 모집 시기, 참여 방법은 강원발달센터 개인별지원팀(033-817-2355)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