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서울특별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2020년 ‘성인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참여자 모집]

등록일 : 2020-05-04 l 조회수 : 658

한국장애인개발원 서울특별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2020성인 발달장애인 자조모임참여자 모집

 

- 58() 까지 5명 모집사업 담당자 통해 접수

- 성인 발달장애인의 대인관계 및 사회적 소통 기술 습득을 위한 자발적 모임 사업

 

한국장애인개발원 서울특별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이복실, 이하 서울발달센터) 오는 58()까지 2020년 성인 발달장애인 자조모임사업 자립의 한 수참여자 5명을 모집한다.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사업은 자기결정권 극대화 및 자기옹호집단 형성을 목적으로, 성인 발달장애인이 모여 대인관계와 사회적 소통 기술을 습득하는 사업이다.

 

지역사회 내 발달장애인의 독립적인 삶이 강조되는 시점에서, 자조모임은 정서적 지지를 얻고 의사결정과 자기결정 기회 등 자기 주도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참여대상은 서울에 살고 있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성인 발달장애인으로, 가족으로부터 독립해 자립에 필요한 것을 함께 준비하고 싶어 하는 발달장애인이다.

 

신청은 마감일까지 한국장애인개발원 서울특별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담당자(02-2135-3628)를 통해 할 수 있다.

 

이복실 서울발달센터장은 “ ‘자립의 한 수활동은 발달장애인이 생각하는 자립이 무엇이며, 자립을 위해 무엇이 필요하고, 그것을 어떻게 준비해 나갈 것인가를 당사자가 주축이 되어 고민하고 행동하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본 사업 및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함국장애인개발원 서울특별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02-2135-3628) 또는 홈페이지(https://www.broso.or.kr/seoul)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