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한국장애인개발원, 5월 15일까지 2020년 장애인일자리 시범사업 수행기관 재공고]

등록일 : 2020-05-06 l 조회수 : 657

 

한국장애인개발원, 515일까지

2020년 장애인일자리 시범사업 수행기관 재공고

- 기관 당 8백여만원 지원‘e나라도움 공모사업에서 온라인 접수 및 이메일 제출

- 장애 유형별, 연령별 특성 고려해 신규 직무 개발, 적응 지원, 현장 모니터링 등 수행

2019년 기업체 장애인고용 실태조사에 따르면, 장애인 고용 기업체들이 장애인 근로자들을 채용하는 데 어려운 이유 1순위로 적합한 직무 부족(23.4%)’을 꼽았다.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 이하 개발원)은 신규 일자리 개발·적용을 통해 장애인들의 일자리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오는 515() 오후 6시까지 ‘2020년 장애인일자리 시범사업수행기관 2개소를 모집한다.

 

장애인일자리 시범사업은 18세 이상 미취업 등록 장애인들이 신규 일자리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직무 교육을 제공하고, 근무 환경 관리 및 조성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오는 6월부터 9월까지 진행된다. 선정된 직무는 적합성 판정을 통해 2021년 신규 복지일자리 직무로 채택된다.

이번 사업에서 개발될 직무 유형은 문화예술 자유직무로, 개발원은 선정 수행기관에 인건비, 운영비 등 약 8백 여 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장애인복지법54조에 의한 중증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장애인복지법58조에 의한 장애인복지관, 장애인복지법63조에 의한 장애인복지단체, 사회복지사업법34조에 의한 사회복지시설 등 이다.

 

현재 장애인일자리사업에서 실시 중인 직무, 유사 직무, 불법 및 사행적 이익을 추구하는 직무, 동일한 직무로 지원을 받는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관은 마감일까지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에 안내된 시범사업 신청서, 사업계획서, 배치기관 연계 협약서 등의 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e나라도움(gosims.go.kr)공모사업에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해당 서류는 반드시 이메일(pakyw3579@koddi.or.kr)로도 제출해야 한다.

 

개발원은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6월 중 최종 수행기관 2개소를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https://www.koddi.or.kr/)게시 및 유선 발표할 예정이다.

 

본 사업 및 지원 관련 문의사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https://www.koddi.or.kr/) 또는 일자리개발팀(02-3433-0766)으로 하면 된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