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세종발달장애인지원센터, ‘발달장애&비장애 청소년 멘토링’ 실시]

등록일 : 2020-07-05 l 조회수 : 760

한국장애인개발원 세종발달장애인지원센터,

발달장애&비장애 청소년 멘토링실시

 

- 세종지역 청소년 수련시설 5곳과 협업해 장애 이해교육실시

- 627(), 74() 양일간 세종발달센터에서 비장애 청소년 대상 진행

 

 

한국장애인개발원 세종특별자치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유재옥, 이하 세종발달센터)627(), 74() 세종 청소년 수련시설 5곳과세종특별자치시 발달장애&비장애 청소년 멘토링을 실시했다.

 

세종특별자치시 발달장애&비장애 청소년 멘토링은 발달장애 청소년들의 대인관계 및 사회생활 능력 향상을 돕고, 비장애 청소년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지난 4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번 멘토링은 세종지역 비장애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북세종종합청소년센터, 조치원청소년센터, 새롬청소년센터, 고운청소년센터 총 5개 청소년 유관기관이 함께했다.

 

멘토링에서는 장애인에 대한 차별 인식과 인권, 장애인과 발달장애인에 대한 이해, 장애 체험 및 배리어 프리(barrier-free) 영화 관람을 통한 시청각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돕는 교육이 실시됐다.

 

유재옥 세종발달센터장은 이번 사업으로 발달장애 청소년과 비장애 청소년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이를 토대로 내년도 발달장애&비장애 청소년 1:1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종발달센터는 지난 4월 청소년 수련 시설 사업 담당자와의 원활한 업무 협조를 위해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발달장애 이해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세종발달센터는 멘토링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9월 발달장애 청소년 부모들에게 멘토링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발달장애 청소년 자녀와 함께할 프로그램을 만드는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