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경남발달센터, 창원스마일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

등록일 : 2020-08-11 l 조회수 : 888

 

한국장애인개발원 경상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창원스마일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 811() 오전 11, 창원스마일센터에서 협약식 진행

- 경남지역 피해 발달장애인에 대한 심리지원·권리 보장을 위해 상호협력키로

 

한국장애인개발원 경상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배진기, 이하 경남발달센터)811() 오전11시 창원스마일센터(센터장 이민규)경남지역 피해 발달장애인의 심리지원 및 권리를 보장을 위한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창원스마일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배진기 경남발달센터장, 송민정 창원스마일센터 부센터장 등 양기관 대표 및 관계자 11명이 참석했다.

 

창원스마일센터는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 우울증, 불안장애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피해자들과 그 가족들을 위하여 심리평가, 심리치료, 의학적진단, 법률상담, 사회적 지원연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피해자들에게 임시주거가 가능한 쉼터를 마련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피해발달장애인 사례연계를 통한 심리지원 및 서비스 연계 각 기관 사업홍보 및 네트워크 구축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의 권리보장을 위한 협력 등을 위해 노력한다.

 

배진기 경남발달센터장은 양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해 우울증, 불안장애를 겪고 있는 지역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 청주스마일센터 이용자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해 빠른 시일 내로 지역사회로 복귀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남발달센터는 도내 16천여 명의 발달장애인에 대해 생애주기에 따른 경제, 고용, 교육, 여가 등 전반에 대한 개인별지원계획을 수립하고 서비스 연계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발달장애인 권리구제 관련 사건 발생 시 현장조사 동행과 보호조치, 발달장애인 공공후견지원 등 권익옹호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본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중앙장애아동·발달장애인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broso.or.kr/mainPage.do)‘알려드려요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