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경남발달센터, 경상남도사회서비스원과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 2020-11-02 l 조회수 : 437

한국장애인개발원 경상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경상남도사회서비스원과 학대 피해 발달장애인 위한 업무협약 체결

 

2() 11, 경상남도학대피해장애인쉼터에서 협약식 진행

- 학대피해 장애인의 권리보장을 위해 통합적 지원 등에 협력키로

 

한국장애인개발원 경상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배진기, 이하 경남발달센터)2() 오전 11시 경상남도사회서비스원과 경남도 내 학대 피해 장애인의 권리보장 및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학대 피해를 입은 장애인들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 제공을 위한 시스템이 구축될 전망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학대피해 장애인의 피해 회복을 위한 연계체계구축 맞춤형 보건·의료·복지 통합적 제공을 위한 인적 물적 자원 교류 개인별지원계획에 입각한 서비스 이용지원 등에 적극 협력한다.

 

이날 경남학대피해장애인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배진기 경남발달장애인지원센터장, 이성기 경상남도사회서비스원장, 송정문 경남장애인권익옹호기관장 등 협약 체결기관 대표 및 관계자 12명이 참석했다.

 

배진기 경남발달센터장은 경상남도는 학대피해 장애인 쉼터 부재로 피해 장애인을 분리·보호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협약으로 학대피해 장애인의 보호와 맞춤형 지원을 할 수 있게 되었다장애인의 권리보장과 피해회복, 통합적 지원을 통해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에 안전하게 복귀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발달센터는 경남지역 발달장애인 생애주기에 따른 생활 전반의 개인별지원계획을 수립하고 서비스 연계를 하고 있다. 또 발달장애인 권리구제 관련사건 발생 시 현장조사 동행과 보호조치, 발달장애인 공공후견지원 등 권익옹호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본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중앙장애아동·발달장애인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broso.or.kr/mainPage.do) ‘알려드려요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