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한국장애인개발원, 미얀마 카페 개소 사업 약정체결]

등록일 : 2020-12-10 l 조회수 : 1095

국제협력 통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한국장애인개발원, 미얀마 장애인 카페 개소 사업 약정 체결

미얀마 양곤치의학대학 내 장애인 채용 카페 개소

 

- 128(), 미얀마 쉬민타 재단과 장애인 카페 개소 사업 약정 체결식 진행

- 미얀마 내 장애인 일자리 제공 사업으로 2021년 카페 개소 목표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 이하 개발원)미얀마 쉬민타 재단(재단장 미얏뚜윈)128() 오후 미얀마 장애인 카페 개소 사업을 위한 약정체결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원격 화상통신으로 진행한 약정체결식에는 최경숙 개발원장, 미얏뚜윗 쉬민타 재단장 등 양 기관 대표 및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개발원은 아·태장애인의 권리실현을 위한 인천전략이행기금 운영사무국으로,

지난 2018년부터 미얀마 쉬민타 재단과 커피 및 제빵 산업에서의 장애인 고용증진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

 

개발원은 위 프로젝트에 이어 실질적인 장애인 고용을 창출하고자 이번 미얀마 장애인 카페 개소 사업을 위한 약정체결식을 추진하게 됐다.

 

약정체결식에 따라 오는 2021년 미얀마 양곤시 양곤치의학대학 내 장애인이 일 할 수 있는 카페가 설립된다. 현지 수행기관에서 직업재활훈련을 마친 훈련생은 카페에서 일정기간 인턴십을 수행하고 공개채용을 통해 카페에 정식 채용될 수 있다. 카페는 전체 직원 중 50%를 장애인으로 고용할 예정이다.

 

카페 부지는 양곤치의학대학에서 무상 제공하며, 개발원은 쉬민타 재단에 카페 개소 초기 지원금을 제공한다.

 

최경숙 한국장애인개발원장은 현지 장애인에게 직업재활훈련, 인턴십, 고용지원서비스를 제공해 왔던 기존 프로젝트에서 더 나아가 카페 개소로 장애인을 직접 고용하고자 한다양곤치의학대학 장애인 카페를 안정적으로 운영해 장애인에게는 일자리를 마련하고, 지역 사회 장애인 인식개선에도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개발원은 보건복지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으로 장애인 관련 정책연구, 일자리개발 및 직업재활, 유니버설디자인 환경 및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구축, 장애아동 및 발달장애인지원사업, 장애분야 국제협력, 장애인식개선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