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경남발달장애인지원센터, 경상남도발달장애인 코로나19 대응 간담회 실시]

등록일 : 2021-01-25 l 조회수 : 825

한국장애인개발원 경상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지역사회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간담회 실시

 

14() 오전 11, 경남발달센터 회의실에서 대면/비대면 간담회 실시

- 경상남도 내 거주 발달장애인과 가족의 코로나19 대응 방안 마련

 

한국장애인개발원 경상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배진기, 이하 경남발달센터)14() 경상남도 내 거주 발달장애인과 가족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대면/비대면으로 병행한 간담회에는 경남장애인가족지원센터(18개 시·군 장애인가족지원센터 포함), 경남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관계자 등이 참여했으며, 코로나19 대응 서비스 전달 및 홍보 방안을 논의했다.

 

보건복지부는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인한 장애 가정의 돌봄 부담을 해소하고자 자가격리자 24시간 활동지원, 긴급 활동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유관기관들은 코로나19 대응 및 지원 사례를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해 이해하기 쉬운 코로나19 지원 서비스 자료 등을 제공해 나가기로 협의했다.

 

배진기 경남발달센터장은 경남발달센터는 지난해 시범 도입된 최중증발달장애인 1:1 주간활동 대상자 48명을 선정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전 국민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장애 특성상 부담이 더욱 큰 발달장애인과 보호자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관련 서비스 홍보, 제공에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