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세종발달장애인지원센터 세종도덕노인복지센터 업무협약]

등록일 : 2021-05-03 l 조회수 : 594

한국장애인개발원 세종발달장애인지원센터, 세종도덕노인복지센터 업무협약

 

한국장애인개발원 세종특별자치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이재구, 이하 세종발달센터)53일 오후 세종도덕노인복지센터(센터장 이현옥, 이하 노인센터)와 발달장애인과 가족,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의 권익보호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발달장애인과 가족,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을 위한 효과적인 업무 지원 협조 복지지원 정보의 제공 및 연계 상호 협력 사례관리 대상자 관련 의뢰, 정보공유, 사례회의 참여 협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상호협력 상호발전을 위한 의견교류 및 정보교환에 상호협력 기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업 등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협약의 효과적 이행을 위해 발달장애인의 개인별지원계획 및 권리구제 관련 사례·자문회의 개최 시에도 양 기관의 전문가가 함께할 예정이다.

 

이재구 세종발달센터장은 발달장애인 및 가족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의 역할과 전문인력의 교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세종도덕노인복지센터와의 협약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의견교류, 정보교환에 상호협력하여 지역 발달장애인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세종특별자치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044-414-9171~6)으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