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강원발달센터, 발달장애인 성인권교육 참여자 모집]

등록일 : 2021-06-22 l 조회수 : 473

한국장애인개발원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25일까지

발달장애인 성()인권 교육 참여자 모집

 

한국장애인개발원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오남주, 이하 강원발달센)강원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협회장 이정식)이달 25일까지 ‘2021년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 사업 성인권 교육참여자를 모집한다.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 사업은 지난 20189월 발표된 발달장애인 생애주기별 종합대책에 따라 발달장애인 자녀의 성장에 맞춰 양육기술과 정보를 제공하고, 성인기 자녀의 자립을 지원하도록 하는 부모역량강화 사업이다.


사업은 영유아기 부모교육, 성인전환기 발달장애인자녀 진로상담 및 코칭, ()인권 세 가지로 구분되며, 이중 성인권 교육은 기획재정부 국민참여예산 지원 사업이다.

 

교육은 강원도에 거주 중인 발달장애인과 가족, 관련 종사자 등 8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춘천시, 인제군, 동해시, 삼척시 4개 지역에서 각자 참여자를 모집하며, 교육 장소와 세부 일정은 강원발달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발달장애인의 성인권을 위한 가정 및 시설 내 성교육과 성행동 지도를 목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상담형(내 몸에 대한 이해, 성인기 사랑 표현, 건강한 성 올바른 성 등)강의형(성행동 특성, 성병과 감염, 성욕구의 이해 등) 2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6월 말부터 9월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은 강원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홈페이지(http://www.kwmr.or.kr)에서 신청서를 받아 이메일(kangwonmr@hanmail.net) 또는 팩스(033-263-5476)로 접수하면 된다.

오남주 강원도발달센터장은 발달장애인의 성행동으로 고민하고 계신 부모님들과 시설 종사자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을 마련하고자 노력했다이번 교육으로 평소에 가지고 계시던 고민과 어려움이 해소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지난 4월 부모교육지원 사업의 수행기관을 공모하여 강원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를 성인권 교육 수행기관으로 선정한 바 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강원발달센터 홈페이지 지역센터공지(https://broso.or.kr/gangwon)에서 확인 가능하며 권익옹호팀(033-817-2352)으로 하면 된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