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최경숙 한국장애인개발원장, 아동학대예방 챌린지 참여]

등록일 : 2021-06-22 l 조회수 : 447

 

최경숙 한국장애인개발원장, 아동학대예방 챌린지 참여

 

최경숙 한국장애인개발원장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챌린지 ‘20213Y-Green CAP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22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 이하 개발원)은 최 원장이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나아가 아동의 안전과 복지 등 권리 보장을 위한 활동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20213Y-Green CAP 프로젝트는 용인시와 용인시육아종합지원센터, 용인송담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시작한 릴레이 챌린지이다.

 

챌린지는 화날 때 한 번만 더 아이의 눈을 바라보세요!”라는 문구를 통해 아동에 대한 학대 행위를 멈추고 사회의 미래인 아동의 건강과 행복을 보장하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

 

최 원장은 임희택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의 참여 요청을 받아들여 이날 활동을 진행했다.

 

다음으로는 최혜영 국회의원(보건복지위원회), 조석영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장이 이번 챌린지의 취지에 공감하며 참여하기로 했다.

최경숙 개발원장은 사회적으로 아동학대를 예방하기 위한 인식 확대 노력에 참여하게 됐다이번 참여를 통해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개발원은 중앙장애아동·발달장애인지원센터 등을 통해 장애 아동의 권리 보장에 앞장서고 있다. 또 한국예탁결제원 나눔재단과 함께 장애아동을 위한 휠체어 지원사업을 펼치는 등 다양한 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