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세종발달장애인지원센터 새롬 교육복지통합협치 업무협약]

등록일 : 2021-06-23 l 조회수 : 227

세종발달장애인지원센터, 지역 내 교육·복지기관과 발달장애학생 지원 나서

 

-22일 발달장애학생 위한 교육·복지 기관 협의체 새롬교육복지통합협치기관간 다자협약 체결

 

발달장애 학생의 성장을 위해 학교와 학교 밖 전문기관이 손을 맞잡았다.

 

한국장애인개발원 세종특별자치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이재구, 이하 세종발달센터)를 포함, 지역사회 내 교육 및 복지기관이 참여하는 세종특별자치시 새롬교육복지통합협치기관22일 발달장애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622일 오전, 세종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세종시교육청 최교진 교육감과 협약참여 기관/학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안팎의 복지자원의 연계와 통합을 통한 발달장애학생의 지원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뜻을 모으는 자리를 가졌다.


새롬교육복지통합협치기관은 세종시교육청이 발달장애 학생이 교육에서 소외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만든 협의체로, 세종발달센터,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 세종시아동보호전문기관 등 9개의 학교 밖 복지기관과, 새움초, 새움중 등 6개 학교가 참여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해 조치원협치와 종촌협치를 구축한 바 있으며, 올해는 새롬교육복지통합협치기관 등 2개 교육복지통합협치를 추가하였다.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은 발달장애인 학생의 교육소외 극복을 위해 필요한 각종 프로그램, 인적·물적 자원 공유 학교는 세종발달센터가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발달장애인을 발굴하여 연계하거나 참여시키는데 협조 세종발달센터는 발달장애인 학생의 수요 조사·반영, 운영 계획 수립·조정, 프로그램 모니터링 등에 참여 기타 협업이 필요한 사항 등에 적극 협력하게 된다.

 

이재구 세종발달센터장은 새롬교육복지통합협치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 발달장애 학생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