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제4차 장애관련 공공기관 협의체 회의 개최]

등록일 : 2021-06-28 l 조회수 : 203

장애관련 공공기관 협의체 제4차 회의 개최

 

복지, 노동, 문화체육 등 4개 부처 산하 장애관련 공공기관협의체 제4차 회의가 28일 오전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 이하 개발원)에서 열렸다.

 

회의에는 협의체 주창자인 국회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의원을 비롯, 개발원 최경숙 원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이상호 센터장 등 4개 장애관련 공공기관장과 각 기관 실무진들이 함께했다.

 

이 자리에서는 장애인일자리 창출, 유니버설디자인 확산, 발달장애인 지원, 장애인식개선교육 등에 대한 각 기관별 역할 및 상호 연계방안 등 체감도 높은 사업추진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개발원 최경숙 원장은 장애인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일자리 마련, 물리적 접근성 향상 등 다양한 영역에서 동시에 접근해야 한다, “부처가 다른 장애분야 공공기관장들이 모여 서로 협업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감으로써 각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거두고, 궁극적으로는 장애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장애관련 공공기관 협의체는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의원 주도로 지난 67일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 첫 회의를 연 후, 매주 월요일 각 기관을 순회하며 개최하고 있다.

이번 개발원에서 주관한 4차 회의를 끝으로 기관장급 회의는 마무리 짓고, 향후 그동안 논의된 협업과제 실행을 위해 실무진을 중심으로 한 협의체에서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마련해나갈 예정이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