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전북발달장애인지원센터, 발달장애인 교육 위한 생태체험키트 전달식 개최]

등록일 : 2021-06-30 l 조회수 : 460

전북발달장애인지원센터-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발달장애인 위한 비대면 생태체험키트전달

 

 

한국장애인개발원 전라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김규철, 이하 전북발달센터)코로나 시대 외부활동이 어려운 발달장애인이 수목원까지 가지 않고 집에서 생태체험을 할 수 있는 비대면 생태체험키트를 전달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생태체험 키트 전달은 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원장 조부연)이 전북발달센터에 지원함으로써 이루어졌다. 전주수목원은 코로나 19로 인해 집 밖으로 외출이 어려운 발달장애인의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생태체험이 가능한 키트 3(씨앗키트, 멸종위기 야생생물 퍼즐, 재활용 플라스틱 숲 키링) 500개를 제작하여 전북발달센터에 기증한 것.

 

전북발달센터는 도내 주간활동기관과 방과후활동서비스 기관을 대상으로 비대면 생태체험 키트 수요조사를 실시한 후, 오는 7월 중순부터 발달장애인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김규철 전북발달센터장은 코로나19로 복지관, 주간보호센터 등의 이용이 제한 또는 중지되어 발달장애인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고, 가족들의 돌봄부담이 커졌다, “이러한 시기에 집에서도 활용이 가능한 체험키트 제공은 발달장애인과 그 가정에 큰 위로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전북발달센터와 전주수목원은 29일 오전 전북발달센터에서 양 기관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 생태체험 키트전달식을 개최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