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강원발달센터,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등록일 : 2021-06-30 l 조회수 : 487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 730일까지 신청 접수, 가족캠프·동료상담캠프·인식개선캠프· 테마여행· 자율여행 지원


한국장애인개발원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오남주, 이하 강원발달센터)강원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협회장 이정식)은 오는 730일까지 ‘2021년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 사업참여자를 모집한다.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 사업은 발달장애인 보호와 돌봄으로 가중되는 스트레스 상황에 놓인 발달장애인 가족에게 휴식을 통한 정서적 지원을 제공하고 가족의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모집분야는 가족캠프, 동료상담캠프, 인식개선캠프, 10회의 테마여행, 개별가족이 여행을 계획하는 자율여행 프로그램 등이다.

 

가족캠프는 부산 일대의 관광지를 돌아보고 발달장애인 복지대회 등 참여 참여가족의 교류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동료상담캠프는 강촌엘리시안리조트에서 안전지대를 통한 심리적 안정화 모색, 가족관계 꿈구기 등 가족의 상처와 어려움을 나누고 공감받을 수 있는 경험을 통해 가족관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고성금강산콘도에서 진행되는 인식개선캠프는 발달장애인 가족과 비장애인가족이 함께 휴식과 공감토크, 장애인식그림대회 등을 통해 교류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테마여행은 당일, 12일의 10차례 여행프로그램을 통해 강원도 일원의 여행기회를 제공하며, 가족이 스스로 계획하는 자율여행은 발달장애인 12가족 50명에게 12일 기준 1인당 최대 150,000원의 여행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율여행을 제외한 모든 유형의 여행과 캠프에는 발달장애인 당사자를 대상으로 돌봄서비스가 제공되어 참여기간 중 가족의 휴식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의 대상은 강원도에 거주하는 발달장애인과 가족으로 배우자, 직계혈족 및 형제자매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직계혈족의 배우자, 배우자의 직계혈족 및 배우자의 형제자매가 이에 해당한다.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 저소득 가정, 가족 내 발달장애인 2인 이상 가족, 2020년 가족휴식지원 사업 미참여 가족, 가족 구성원이 많은 가족 등 우선순위에 따라 참여자를 선발한다.

 

신청은 730일까지 강원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홈페이지(http://www.kwmr.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우편, 이메일,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지난 4월 사업 수행기관을 공모하여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과 강원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를 수행기관으로 선정한 바 있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