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한국장애인개발원, 장애인식개선교육 전문강사 양성 특별과정 참가자 모집]

등록일 : 2021-09-17 l 조회수 : 592

한국장애인개발원,

장애인식개선교육 전문강사 양성 특별과정 참가자 모집

 

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 이하 개발원)장애인식개선교육 관련 검증 가능한 전문경력과 특기를 보유한 사람을 대상으로 ‘2021년 장애인식개선교육 전문강사 양성 특별과정(이하 특별과정)’을 신설하고, 924()부터 104()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특별과정은 장애인식개선교육 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전문성 높은 강사 양성을 목적으로 올해 처음으로 개설하는 과정이다.

 

모집분야는 장애인식개선교육 강의 전문가 과정과 스포츠, 문화예술, 미디어 콘텐츠 관련 특기 전문가 과정 등 두 부문이다.

 

신청자격은 강의 전문가 과정은 공공 또는 민간의 장애인식개선교육 강사양성과정을 수료한 자 중 최근 3년 간 최소 60회 이상의 강의 경력이 있어야 하며, 특기 전문가 과정은 스포츠 또는 문화예술 관련 수상이력이 있거나 장애 관련 미디어 콘텐츠 제작 경력이 있는 경우 지원 가능하다.

 

청기간은 오는 924() 0시부터 104() 24시까지이며, 신청서류를 이메일(able-edu7@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류 양식은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s://www.koddi.or.kr/)에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개발원은 1 서류심사, 2차 영상심사, 3차 면접심사를 거쳐 20명 내외의 최종 수강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참가자들은 111()~12()까지 2일 간 개발원(서울시 영등포구 소재)에서 뉴미디어 제작 실습, 특기를 반영한 교안 설계법 등 특별교육을 받게 된다.

 

이후 전문강사 위촉 과정을 통과할 경우 한국장애인개발원장 명의의 위촉장을 발급받을 수 있다.

최경숙 한국장애인개발원장은 특별과정은 기존 전문과정, 맞춤과정보다 교육이 간소화하게 진행되는 만큼 우수한 경력을 가진 전문가가 지원하길 기대하며, 현장 중심적인 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개발원은 장애인복지법 제25(사회적 인식개선) 및 장애인복지법 시행령 제16(장애 인식개선 교육) 의거한 장애인식개선교육 업무위탁기관으로서 2019년부터 장애인식개선 전문강사 양성(전문과정, 맞춤과정)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금년에는 지난 8월 공모를 통해 에이투제트컨설팅(전문과정)()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인협회 아트위캔(맞춤과정)2021년 장애인식개선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문의: 한국장애인개발원 장애인식개선팀(T.1522-0495, 내선5)

 

붙임. 신청자 모집 포스터 1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