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교육

자료실 교육 온라인교육

[일자리사업] [신규직무교육영상] 온라인 컨텐츠 모니터링 - ①

등록일자 : 2022-02-18l 조회수 : 6809

온라인 컨텐츠 모니터링 직무는 온라인 내에서 일어나는 인권차별, 불법 복제물, 성인물, 광고물 등을 모니터링하고 기록하는 직무입니다.

 

직무과정은 업무준비, 주제회의, 업무, 시정, 관리 및 보고로 이루어집니다.

 

업무에 필요한 도구입니다

컴퓨터, 테블릿pc, 노트북, 이어폰, 이공펀칭기, 책상 및 의자, 문서화일, 향균티슈

 

지정된 자리에서 컴퓨터를 켜고 업무준비합니다. 컴퓨터의 업데이트 그리고 전원 연결여부등을 사전에 확인합니다

직무를 수행할 주제를 회의를 통해 논의합니다. 담당자와 오늘 근무로 검색해야할 주제를 선택합니다.

주제에 포함되는 단어를 나열하고 단어에 대한 이해를 위해 뜻을 같이 찾아보거나 교육합니다.

특히, 해당 표현이 왜? 장애차별이고 수정해야하는지 예를 들어 설명합니다.

설명한 단어의 이해가 어려웠다면 담당자 또는 지원인력에게 도움을 요청하여 올바르게 단어를 이해해야 합니다.

 

주어진 단어를 이해했는지 담당자는 참여자를 확인합니다.

담당자는 참여자가 업무내용에 대한 이해를 위해 반복적으로 설명해주어야 합니다.

포털사이트에 접속하여 선정된 단어를 접속하고 뉴스, 기업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등에서 시정이 필요한 단어를 찾아 캡쳐합니다.

캡쳐한 페이지를 문서 한컴오피스, 한글뷰어 등에 붙여넣기 합니다.

주소이미지를 복사하여 문서에 붙여넣기 합니다.

기관 공용메일에 접속합니다. 날짜, 사이트명, 시정 필요 내용등을 작성합니다.

작성 한 내용에 띄어쓰기나 오탈자는 없는지 다시 한 번 점검하여 메일을 전송합니다.

지정된 시정대장 파일에 맞추어 메일을 발송한 내용을 작성합니다.

특히 시정을 요청한 메일이 반송되거나 발송실패되는 이메일인 경우 기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1회 이상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시정 내용이 반영되었는지 기사 또는 블로그 홈페이지 게시판 및 공지사항 등을 확인하여 반영 내용 등을 점검해야합니다.

시정대장과 모니터링 대장을 작성한 뒤 업무 마무리를 위해 정리해야합니다.

특히, 내가 사용했던 사무용품이나, 컴퓨터 내 자료 등을 삭제하도록 합니다.

 

이상으로 온라인 컨텐츠 모니터링 직무에 대한 안내를 마치며 앞으로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의 올바르고 안전한 직무수행을 위해 보건복지부와 한국장애인개발원이 함께하겠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