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알림 보도자료
등록일 : 2020-09-28 l 조회수 : 672
한국장애인개발원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원주지역 발달장애인 부모 대상 영유아기 부모교육 실시
- 원주지역 발달지연, 발달장애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교육…매주 금요일 3회기 진행
- 발달장애 자녀 양육방법기술 등 교육…신청은 10월 8일까지
한국장애인개발원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지형구, 이하 강원발달센터)는 두루바른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정주형)과 10월 16일부터 원주지역 발달지연, 발달장애 영유아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장애 자녀 양육기술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되며 ▲ 발달장애 유아의 성 개념 및 성인지 감수성 ▲ 작업발달과 감각통합이론 ▲ 발달장애 유아의 언어발달 세 가지 주제로 매주 금요일 3회에 걸쳐 실시될 예정이다.
교육은 집에서 성인지 교육 키트 활용하기, 집에서 할 수 있는 감각통합활동, 언어촉진놀이 등 참여형 교육으로, 교육 이수 후 가정에서도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 참여를 희망할 경우 10월 8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과정,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강원발달센터 홈페이지(https://broso.or.kr/gangwon) 또는 강원발달센터 개인별지원팀(033-817-2355)에 문의할 수 있다.
지형구 강원발달센터장은 “자녀의 언어발달 촉진과 감각통합을 지원하기 위해 가정에서 실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준비했다”며“교육을 통해 발달장애를 가졌거나 장애가 의심되는 자녀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자녀양육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강원발달센터는 영유아기 부모교육, 성인전환기 발달장애자녀 진로상담 및 코칭, 성인권교육 등 자녀 성장단계에 따른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영유아기 부모교육은 원주지역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영월지역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성인전환기 발달장애자녀 진로상담 및 코칭은 지난 7월부터 춘천지역에서 실시간 영상교육으로 진행되고 있다. 오는 10월에는 강릉, 동해, 원주지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성인권교육은 지난 7월부터 강릉, 동해, 영월 지역에서 진행됐으며, 오는 10월에는 속초, 횡성지역에서 교육이 있을 예정이다.
본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033-817-235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