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알림 보도자료
등록일 : 2021-03-31 l 조회수 : 546
전북발달장애인지원센터, 새벽이슬장애인성폭력상담소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장애인개발원 전라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박승택, 이하 전북발달센터)는 새벽이슬장애인성폭력상담소(소장 이혜진)와 발달장애인 성(性)인권 상담 및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월 31일 오전 11시 전북센터 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양 기관 대표와 담당자 등이 참석, 발달장애인의 특성과 욕구에 맞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한 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협약으로 양 기관은 향후 발달장애인 성(性)인권 상담 및 복지서비스 지원, 발달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및 홍보, 공동사업 등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전북발달센터 박승택 센터장은 “발달장애인의 성(性)인권을 보호하고 존중하는 사회 변화에 발 맞춰 성 인식개선 교육, 피해 예방과 근절을 위한 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방식의 협력을 통해 발달장애인에게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북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1만 3천여 명의 도내 발달장애인에 대한 전생애에 걸친 교육, 직업재활, 문화?복지 서비스 등의 개인별지원계획 수립 및 서비스 연계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피해 또는 가해 발달장애인 당사자의 인권보호를 위해 현장조사 시 동행과 보호, 공공후견인 지원, 성인주간활동 및 발달장애청소년 방과후 활동서비스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