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우체국 쇼핑몰 내 ‘꿈드래 중증장애인생산품 온라인 브랜드관’신설ㆍ입점]

등록일 : 2024-07-18 l 조회수 : 434

우체국 쇼핑몰 내 꿈드래 중증장애인생산품 온라인 브랜드관신설입점

- 중증장애인생산품 최초 민간 쇼핑몰 내 브랜드관 신설입점... 온라인 판로 넓히다

입점기념 중증장애인생산품 전용 30% 할인쿠폰 증정 중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이경혜, 이하 개발원)은 우체국 쇼핑몰(mall.epost.go.kr)꿈드래 중증장애인생산품 온라인 브랜드관이 신설입점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아멤버스 카앤라이프몰, 밀리패스몰 등 민간 온라인 쇼핑몰에 단일 품목의 중증장애인생산품이 입점한 바 있으나, 전용 브랜드관을 개설하여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것은 우체국 쇼핑몰이 최초이다.

 

78일 오픈한 꿈드래 중증장애인생산품 온라인 브랜드관에서는 수제쿠키, 커피원두, 세탁주방세제 등 41개 제품을 판매중이다. 2,000원부터 3만 원대의 부담 없는 가격대의 상품들이다.

 

또한 개발원과 우체국 쇼핑몰은 중증장애인생산품 온라인 브랜드관 입점을 기념해 중증장애인생산품 전용 30% 할인쿠폰을 증정 중이다. 쿠폰은 내부 사정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쿠폰은 우체국 쇼핑몰 지역브랜드관(공공기관)에 들어가면 내려받을 수 있으며, 개발원은 향후 시기별(명절 및 특수기) 맞춤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개발원은 지난 4월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 우체국 쇼핑몰 내 중증장애인생산품 전용 쇼핑 카테고리 신설입점 등 중증장애인생산품 온라인 판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개발원 이경혜 원장은 공공기관 우선구매 담당자만 구매할 수 있는 중증장애인생산품 전용 몰인 꿈드래와는 달리, 우체국 쇼핑몰은 국민 누구든 쉽게 온라인으로 중증장애인이 만든 제품을 구입할 수 있어 중증장애인생산품의 판로확대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더 많은 민간 온라인 쇼핑몰에도 중증장애인생산품 브랜드관이 신설돼, 장애인 일자리가 늘어나고 근로자들의 소득이 확대돼 자립생활을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밝혔다.

 

중증장애인생산품 구입을 원하는 소비자는 우체국 쇼핑몰 사이트 내 지역 브랜드관(공공기관)‘중증장애인생산품 브랜드관에 접속하여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지난 2008년 제정된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특별법(이하 특별법)에 따라 국가, 지자체 및 공공기관은 연간 총구매액(공사 제외)1% 이상을 중증장애인생산품으로 우선구매 해야 한다. 올해 2월 특별법 개정으로 의무 구매 비율이 보건복지부 장관이 2% 내에서 결정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관련, 개발원은 지난 2009년부터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 지정, 마케팅, 컨설팅, 교육 지원 등을 실시하고 있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