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알림 보도자료
등록일 : 2025-04-22 l 조회수 : 91
대전발달센터,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제공인력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 사회복지법인 밀알·행복한 주간활동센터와 실습 기반 마련 위한 협력 추진 |
한국장애인개발원 대전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박정은, 이하 대전발달센터)는 16일 사회복지법인 밀알(시설장 변기섭), 행복한 주간활동센터(시설장 지병호)와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제공인력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대전발달센터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각 기관 대표와 실무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현장실습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실습생들에게 풍부한 현장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방안이 논의됐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실습생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발달장애인 지원 현장의 실무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향후 각 기관은 ▲발달장애인의 유익한 낮시간 지원을 위해 서비스 제공인력이 갖춰야 할 역량 교육 제공 ▲복지 현장에서 배울 수 있는 발달장애인 지원 서비스와 프로그램 교육 제공 ▲실습생에게 필요한 전문 지식으로 실습 구성 ▲기타 각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전문적인 서비스 현장 교육 제공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대전발달센터 박정은 센터장은 “현장실습기관을 확대함에 따라 실습생들이 실제 현장을 경험할 기회가 늘어나, 실질적인 업무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 대전발달센터는 앞으로도 활동서비스 제공인력의 전문성 향상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발달센터(042-719-1085)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