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알림 보도자료
등록일 : 2025-07-14 l 조회수 : 67
한국장애인개발원,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 2년 연속 ‘A등급’ 달성
- 2024년 보건복지부 기타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 우수기관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이경혜, 이하 개발원)은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2024년도 기타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에서 A등급(우수)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A등급’을 획득한 것으로, 개발원이 추진한 경영혁신 노력과 장애인 정책의 실효성이 높게 평가받은 결과이다.
이번 경영평가는 보건복지부 산하기타공공기관 23곳을 대상으로 ▲경영관리 부분(지배구조 및 리더십 / 안전 및 책임경영 / 재무성과관리 / 조직 운영 및 관리) ▲주요사업 ▲공공기관 혁신 가점 등 3개 영역에 걸쳐 종합적으로 실시됐다.
개발원은 직무 중심의 채용절차 고도화와 청년인턴 고용의무 4년 연속 이행을 통해 공정하고 지속가능한 고용기반을 구축했다. 또한 장애인 편의점·키오스크 안내 서비스 등 장애인 특화직무를 개발하고, 재난 예방부터 복구까지전 과정을 아우르는 대응체계를 수립해 조직의 위기관리 역량을 강화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발달장애인 통합돌봄과 농업 연계, 공동 환경활동 실천 등 지역의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협업 기반 자립지원 모델을 구축해 사회적 책임 이행에 기여한 점도 우수 사례로 인정받았다.
개발원 이경혜 원장은“이번 평가 결과는 장애인정책 전문기관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온 결과이며, 개발원의 혁신성과 전문성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앞으로도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