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경남발달센터,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전문인력 지원사업 출범]

등록일 : 2025-09-16 l 조회수 : 58

경남발달센터,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전문인력 지원사업 출범

 

한국장애인개발원 경상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이동욱, 이하 경남발달센터)는 지난 15일 경남발달센터 회의실에서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전문인력 지원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알리는 출범식 및 자문회의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출범식은 경상남도의 별도 도비 지원을 바탕으로, 지역 내 최중증 통합돌봄서비스 이용자에게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마련됐다.

 

출범식에서는 2025년 전문인력 지원사업의 추진 배경과 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대상 수요조사 결과 보고, 전문인력 배치 및 매칭 방향 등을 안내했다. 이어서 컨설턴트의 의견을 청취하고 현장 실행력 강화를 위한 실무 논의도 이어졌다.

 

경남발달센터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전문인력을 효율적으로 배치하고, 기관 중심의 돌봄 품질을 향상시켜 지역 내 돌봄 공백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특히 사업이 9월 말에 본격 운영되면 관내 25명 이상의 최중증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서비스 이용자에게 전문인력을 배치할 예정이다.

 

경남발달센터 이동욱 센터장은 이번 출범식은 최중증 통합돌봄서비스의 질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한 출발점이라며 전문인력의 밀착 컨설팅을 통해 당사자 중심의 지원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