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보고서

자료실 연구보고서

프린트

한국장애인개발원-경기도교육청, 제2차 장애인 행정실무사 16명 채용

연구책임:

발행일:   보고서종류:   ISBN:

  목적:

- 8월 12일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수원), 의정부교육지원청 별관 2곳서 장애인 행정실무사 채용면접 실시

- 9월 새 학기부터 수원?의정부 지역 내 학교에 배치

9월 새 학기부터 경기도 수원과 의정부 지역 내 일선 학교에 장애인 행정실무사 16명이 추가 배치된다.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변용찬)과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8월 12일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수원)와 의정부교육지원청 별관에서 각각 수원과 의정부 지역의 일선 학교에서 2학기부터 근무할 장애인 행정실무사 채용면접을 실시했다.

 

이날 진행된 채용면접에는 수원 지역 46명, 의정부 지역 20명의 예비 일꾼들이 지원해 약 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수원교육지원청 12명, 의정부교육지원청 4명 등 총 16명을 선발했다.

한국장애인개발원과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1월 일반 고용시장에서 소외되고 있는 장애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2월에는 경기도 고양, 의정부, 안산, 군포?의왕, 용인 등 5개 권역에서 장애인 행정실무사 채용면접을 갖고, 모두 55명의 장애인을 선발하여 지역 내 각급 학교에 배치한 바 있다.

 

제2차 채용면접은 전보 등으로 인한 결원발생과 추가 채용 계획에 따른 것으로 수원교육지원청(인계초등학교 등 10곳)과 의정부교육지원청(동암초등학교 등 4곳) 두 곳에서 소규모로 진행됐다.

 

장애인 행정실무사는 각급 학교에 배치되어 과학, 전산, 교무, 행정 업무 등을 담당하게 된다.

 

고귀염 한국장애인개발원 일자리개발팀장은 이날 행사에서 “지난 3월 장애인 행정실무사를 채용한 경기 지역 일선 학교와 한 학기 근무를 마무리한 장애인 행정실무사 양측 모두 업무 및 근무환경에 대체로 만족해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교 내에다양한 장애인일자리를 마련해 장애인 분들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