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DI

알림 뉴스레터 KODDI

이동

한국장애인개발원 뉴스레터 제 141호

Koddi뉴스레터, 함께 만들어가는 Koddi 한국장애인개발원
디딤돌 겨울울호표지

人:터뷰 / 끊임없는 발전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 환경을 만들다 ㈜브이드림 김민지 대표

장애인 재택근무 환경을 구축하고, 장애인 일자리를 개발하는 곳이 있다. 이들이 만든 시스템으로 더 많은 기업이 장애인을 채용하고 더 많은 장애인이 사회로 진출할 수 있도록 변화의 환경을 만들어 낸 사람, 바로 ㈜브이드림 김민지 대표이다. 장애인 특화 재택근무 시스템 ‘플립(Flipped)’을 개발해 장애인과 기업의 다리가 되어준다. 장애인을 향한 편견을 뒤집어 장애인이 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 일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가는 김민지 대표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다음 내용은 디딤돌 겨울호 원문에서 계속)

행복한 일터/ 정성으로 빚은 도자기, 희망을 굽다 하나장애인직업재활시설

하나장애인직업재활시설은 천주교 부산교구의 사회복지법인 로사리오 카리타스에서 운영한다. 로사리오 카리타스에서 운영하던 복지관 내 발달장애인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발달장애인의 소근육 발달 및 운동 향상을 위해 흙을 만지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아 시작한 일이 도자기를 생산하는 직업재활시설로 이어졌다. 이들이 정성으로 빚는 도자기 이야기를 들어보자. (다음 내용은 디딤돌 겨울호 원문에서 계속)

안전한 삶터 / 도서관, 기록관, 박물관이 하나 되는 공간 김근태기념도서관

지난 2021년 문을 연 김근태기념도서관은 자연이라는 풍경에 사람, 시간, 역사, 삶의 흔적을 담은 곳이다. 도서관, 기록관, 박물관 역할을 하는 ‘라키비움(Larchiveum)’을 표방한다. 민주주의·인권 특화도서관이기도 한 이곳에서는 책도 읽을 수 있고, 민주주의 기록도 살펴볼 수 있고, ‘김근태’라는 인물에 대한 조명도 가능하다. 쉽게 말하자면 복합문화공간이다. 도봉산, 북한산, 수락산을 품은 김근태기념도서관을 찾아보자. (다음 내용은 디딤돌 겨울호 원문에서 계속)

Koddi 포커스 / 국내 최초 장애인보도 영상 가이드 제작

우리 원이 진행한 장애인정책연구 공모사업에서 선정된 ‘불편함과 과잉정보를 제공하는 장애인 보도영상 분석’연구(안문경)를 재가공한 것이다. 연구는 2022년 1월부터 8월까지 KBS, MBC, SBS 방송 3사의 대표뉴스 총 82개의 보도를 모니터링했다. 그동안 언론매체 등이 참조할 수 있는 장애 관련 올바른 용어 사용에 대한 가이드라인은 발표된 바 있지만, 영상 보도에 대한 가이드는 최초이다. 그 주요 내용을 소개한다. (다음 내용은 디딤돌 겨울호 원문에서 계속)

디딤돌 구독 재동의 안내

2024년부터 <디딤돌>이 ESG 경영의 일환으로 종이 사보를 대폭 줄이고 온라인 웹진으로 일괄 전환하고자 합니다. 이와 관련, 구독자분들의 종이 사보 수요 조사 및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한 재동의를 구하고자 합니다. <디딤돌>은 한국장애인개발원 누리집에서 ‘이북’과 ‘웹진’으로도 만날 수 있습니다. (다음 내용은 디딤돌 겨울호 원문에서 계속)

- 본 메일은 2023년 12월 01일 기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 의거하여 발송되었으며,
   귀하의 메일 주소는 온라인 신청 및 한국장애인개발원 사업 관련 담당자들에 의하여 수집되었습니다.

- 본 메일은 발신전용메일이며, 회신처리 되지 않습니다.

- 이메일의 수신을 원하지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If you don’t want to receive this mail, Click here.


한국장애인개발원 발행 뉴스레터 신청하기


장애인개발원 로고

주소 : (07236)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22 이룸센터 5층 한국장애인개발원
대표전화 : 02-3433-0600, 팩스 : 02-412-0463, 이메일 : webmaster@koddi.or.kr
COPYRIGHT (C) KODDI ALL RIGHTS RESERVED.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