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리드

알림 이슈리드

프린트

[이슈리드] 우리 원, ‘2023년 장애인식개선교육 전문강사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등록일 : 2023-11-22 l 조회수 : 1098

2023년장애인식개선교육전문강사워크숍사진

우리 원은 11월 17일 서울 문래역 인근 JK아트컨벤션 아트홀에서 ‘2023년 장애인식개선교육 전문강사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19년 1기부터 지난해 배출한 4기까지, 총 60여 명의 장애인식개선 전문강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우리 원은 우리 사회의 장애공감문화 조성을 위해 장애인복지법 제25조에 따라 국가기관 및 지자체, 어린이집 및 각 급 학교 등의 소속 직원과 학생을 대상으로‘사회적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장애인식개선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운영, 올해까지 총 192명의 전문강사를 배출했다. 

 워크숍은 ▲코칭(나의 일과 삶 돌아보기 등) ▲진단(자기효능감과 역할기대 충족 프로그램 등) ▲코칭(강의 스킬 및 곤란한 질문에 대한 대처방법 등)으로 진행됐다. 이밖에도 최신 정보와 강사 간 강의경험 공유 등을 통해 전문강사로서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내용들이 논의되었다.

 개발원은 이번 워크숍 이후 두 달 동안 각 강사들의 강의안 검토 및 강의시연, 스피치 코칭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3기 장애인식개선 전문강사 황미정 씨는 “장애인식개선 전문 강사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기회가 드문데, 이렇게 서로 강의에 대해 궁금했던 점 등을 공유하며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앞으로 장애인식개선 강의를 하는데 상당히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경혜 원장은“개발원에서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수료한 후 배출된 장애인식개선교육 전문강사들의 노력으로 학교 등 교육현장에서 실시되는 장애인식개선교육의 호응도가 높다”며, “우리사회에 장애공감 문화가 더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개발원은 강사 양성 및 교육프로그램 개발에 더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