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리드

알림 이슈리드

프린트

[이슈리드]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아이갓에브리씽(I got everything)’ 91호 양산지혜마루점 오픈

등록일 : 2024-03-13 l 조회수 : 246

1

우리 원이 중증장애인에게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신규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아이갓에브리씽(I got everything)’91호점 양산지혜마루점이 13일 오후 경남 양산시 양산 지혜마루에 위치한 삼산도서관에서 영업을 시작했다.


양산지혜마루점은 경상남도에서 6번째, 전국 91번째 매장으로 중증장애인 바리스타 4명(지적장애 2명, 자폐성장애 1명, 뇌전증 1명)이 채용되었다. 특히, 이번 매장은 베이커리형 카페로 설치되어 장애인이 생산한 ‘양산순쌀빵’등 제과류를 함께 판매할 예정이다. 경남지역 카페 아이갓에브리씽에서 근무하는 장애인근로자는 양산지혜마루점을 포함하여 총 24명이다.


13일 오후 삼산도서관 로비에서 진행된 개소식에는 우리 원 이경혜 원장, 양산시 조현옥 부시장, 경남 양산시(을) 김두관 의원, 장애인 거주시설 무궁애학원 박민현 원장, 경남직업재활시설협회 이풍부 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우리 원 이경혜 원장은 “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자립하여 살아가기 위해서는 소득을 얻을 수 있는 일자리를 마련해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35만 양산시민의 지혜의 요람이자 쉼터인 양산 지혜마루가 장애인 바리스타 네 명의 꿈을 이루는 멋진 일터가 되길 바라며, 개발원은 더 많은 양질의 장애인 일자리 제공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개발원은 지난 2016년도부터 중증장애인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내 유휴공간에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아이갓에브리씽(I got everything) 설치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전국 92개 매장에 330여 명의 중증장애인 바리스타를 채용하였다.



첨부파일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