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부산발달장애인지원센터, 관내 경찰 대상 ‘찾아가는 교육’ 진행]

등록일 : 2018-04-05 l 조회수 : 1113

부산발달장애인지원센터, 관내 경찰 대상 찾아가는 교육진행

 

- 45일 기장경찰서를 시작으로 관내 15개 경찰서 소속 경찰관 대상 교육 실시

 

한국장애인개발원 부산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박서정, 이하 부산발달센터)45일부터 기장경찰서를 시작으로 부산 지역 15개 경찰서를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한다. 발달장애인의 형사·사법절차 지원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이번 교육은 발달장애인 전담경찰관 외에도 여성청소년과 소속 경찰관 및 기타 장애인 관련 업무 담당 경찰관 등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장애인권 감수성 향상을 통한 장애인식개선 발달장애인 대상 범죄 대응 및 권리구제 지원방안 소개 금품갈취, 노동착취, 명의도용 등 범죄 피해 발달장애인을 위한 공공후견지원 등의 사례 중심으로 구성되어 발달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한다.

 

박서정 부산발달센터장은 발달장애인은 각종 범죄에 노출되기 쉬운 사회적 약자에 속한다이번 교육을 통해 경찰관들이 수사 시 피해자 또는 피의자 신분의 발달장애인의 인권과 권익보호에 더욱 힘쓰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166월 개소한, 부산발달센터는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관내 127백여 명의 발달장애인에 대해 전생애에 걸친 개인별지원계획 수립 및 서비스 연계, 공공후견지원, 권리구제 등 권익옹호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지역 내 발달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