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전북발달장애인지원센터, 고창군 발달장애인 174명 대상 집중방문상담…22명 개인별지원계획 수립 및 서비스연계]

등록일 : 2018-07-12 l 조회수 : 873

   전북발달장애인지원센터, 고창군 발달장애인 174명 대상 집중방문상담22명 개인별지원계획 수립 및 서비스연계

 

- 712일 고창군장애인복지관에서 집중방문상담 결과보고회 개최

 

한국장애인개발원 전라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박승택, 이하 전북발달센터)712일 고창군장애인복지관에서고창군 발달장애인 대상 집중방문상담결과를 발표했다.

 

이날 결과보고회에는 박승택 전북발달센터장, 강원양 전라북도 장애인복지팀장, 정종만 고창군장애인복지관장 등 관계기관 담당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전북발달센터는 고창군청, 고창군장애인복지관, 발달장애인거주시설 아름다운마을과 협력해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2개월간 고창군 발달장애인 집중방문상담을 진행, 전북발달센터의 개인별지원계획 수립 대상을 발굴했다.

 

전북발달센터는 전북 고창군 내 등록 발달장애인 508명 중 방문상담에 동의한 174명을 대상으로 대면상담을 진행했다. 이후 고창군장애인복지관과 4차례 사례회의를 통해 고창군 발달장애인 22명에 대한 개인별지원계획을 수립, 고창군장애인복지관의 여가프로그램, 직업적응훈련반 등으로 서비스 연계하고 학령기 발달장애학생 10여 명에게 고창군 인근의 특수학교를 안내했다.

 

박승택 전북발달센터장은 이번 집중방문상담은 사각지대에 놓인 발달장애인을 발굴하고 지원체계를 구축했다는데 의의가 있다향후 발달장애인 집중방문상담 서비스를 전북 전 지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