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한국장애인개발원 광주발달장애인지원센터, 부모교육지원 사업 실시]

등록일 : 2019-10-08 l 조회수 : 149

한국장애인개발원 광주발달장애인지원센터,

부모교육지원 사업 실시

 

- 관내 성인 발달장애인과 가족 및 보호자 대상

발달장애인 가정 내 성교육 및 발달장애인의 올바른 성() 가치관 함양 목적

 

한국장애인개발원 광주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나금주, 이하 광주발달센터)는 오는 12월까지 관내 발달장애인 가족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사업 성인권 교육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사업은 발달장애인 자녀의 성장에 맞춰 양육 기술과 정보를 제공하고, 성인기 자녀의 자립을 지원하도록 부모의 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으로 보건복지부가 올해 처음 시작했다.

 

지난 26일 광주발달센터는 수행기관 선정 심사를 통해 부모교육지원사업 성인권 교육지원 부문 수행기관 2곳을 선정했다. 이에 따라 수행기관은 10월부터 발달장애인 당사자와 가족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 12월까지 신청자를 대상으로 발달장애인 가정 내 성교육 실시에 필요한 교육 정보를 제공한다.

 

앞서 광주발달센터는 지난 6월부터 3곳의 수행기관을 선정해 부모교육지원사업 영유아기 부모교육 부문과 성인전환기 발달장애인 자녀 진로상담 및 코칭 부문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성인권 교육지원 사업을 위한성인권 매뉴얼을 제작하여 배포할 예정이다.

 

나금주 광주발달센터장은이번 성인권 교육지원 사업을 통해 성인발달장애인이 성()에 대한 올바른 태도와 가치관을 가지고, ()과 관련된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함양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광주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 2016 3월 개소, 관내 76백여 명의 발달장애인 생애주기에 따른 개인별지원계획 수립하고 발달장애인 대상 범죄 발생 시 현장 조사와 인권 보호, 공공후견인 지원 등 권리 보호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광주지역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사업과 관련된 사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광주발달센터 권익옹호팀(062-714-3352)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