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대전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발달장애인 실종예방을 위한 지문 등 사전등록 현장등록 실시]

등록일 : 2020-03-03 l 조회수 : 467

한국장애인개발원 대전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발달장애인 실종예방을 위한 지문 등 사전등록 현장등록 실시

 

- 210() 오후 2, 대전 사랑의집 발달장애인 대상 지문 등 사전등록실시

 

한국장애인개발원 대전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오남주, 이하 대전발달센터)10() 오후 2시 대전 사랑의 집에서 발달장애인 지문 등 사전등록 홍보 및 현장 지문등록을 실시했다.

 

이번 찾아가는 지문 등 사전등록은 사랑의집 단기보호시설에 거주하고 있는 발달장애인 6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문 등 사전등록제는 실종아동 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아동·지적장애인 등의 신체 특징과 보호자 정보를 경찰청 실종자 정보관리 시스템에 사전 등록해 실종 시 신속하게 확인·발견하고 조치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등록대상은 18세 미만 아동, 지적장애, 자폐성장애, 정신장애인, 치매 환자이며 대상자는 안전드림 앱 또는 안전드림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을 신청할 수 있다. 가까운 지구대나 파출소 또는 대전발달센터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오남주 대전발달센터장은 발달장애인 대상 지문 등 사전등록이 활발하게 진행돼 발달장애인 실종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향후 대전광역시 내 장애인단기보호시설 및 장애인거주시설 36곳을 대상으로도 사전등록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본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대전발달센터 권익옹호팀(042-719-10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