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서울특별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사회복지법인 상금과 중장년 발달장애인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 2020-07-16 l 조회수 : 568

한국장애인개발원 서울특별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사회복지법인 상금과 중장년 발달장애인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714() 오후 3, 금천장애인취업센터 교육실에서 협약식 체결

- 서울시 2020년 중장년 발달장애인 50플러스 지원사업수행, 장애인고용창출,
사회공현을 위한 정보 및 인적, 물적 자원 교류 등 상호 협력

 

한국장애인개발원 서울특별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이복실, 이하 서울발달센터)714() 오후 3시 사회복지법인 상금과 중장년 발달장애인 복지서비스 연계와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 금천장애인취업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복실 서울발달센터장, 남일 사회복지법인 상금 회장 등 양 기관 대표 및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중장년발달장애인의 복지서비스 연계 등을 위해 마련됐으며, 주요 내용은 장애인 복지 서비스 안내 미래설계계획에 따른 복지서비스 연계 및 협업 중장년발달장애인 인권 및 권익옹호 관련 사례 연계 기타 상호발전을 위한 각종 연대활동 상호 협력 등이다.

 

사회복지법인 상금에서 운영하는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은2020년 중장년 발달장애인 50플러스 지원사업수행기관으로 중장년 발달장애인의 나은 삶과 미래를 위한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발달장애인의 미래설계계획에 따른 복지서비스 연계와 협업, 중장년 발달장애인 인권보호 등 서울시 중장년 발달장애인의 복지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서울센터 이복실 센터장은 오랫동안 주목을 받지 못했던 중장년 발달장애인의 나은 삶을 모색하는 사업에 참여하는 것 자체로 의미가 있다이번 업무협약으로 관내 중장년 발달장애인들이 지역사회와의 접점을 만들어가고 통합적인 일상이 가능하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