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한국장애인개발원, 장애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UN 10가지 원칙 배포]

등록일 : 2020-09-10 l 조회수 : 782

 

한국장애인개발원,

장애 소녀, 소년, 청소년의 처우개선을 위한 UN 10가지 원칙

캠페인 실시

UN 10가지 원칙 영상 배포 및 SNS 퀴즈 이벤트 진행

 

- 장애 소녀, 소년, 청소년 권리 위한 UN 10가지 원칙 영상 국문본 배포

- 910()부터 921()까지, 개발원·협력단 홈페이지 및 SNS 퀴즈 이벤트 진행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 이하 개발원)장애를 겪고 있는 소녀, 소년, 청소년으로서 나의 보호, 행복, 그리고 성장을 위한 10가지 원칙(이하 10가지 원칙) 캠페인을 시작한다.

 

10가지 원칙은 UN UN 장애 및 접근성 분야 사무총장 특별대사(UN-SG Disability Accessibility Special Envoy)에서 시작한 캠페인으로, 장애 소녀, 소년 및 청소년의 처우를 개선하고 인식을 확산하려는 목적으로 수립됐다.


국내에서는 개발원과 한국국제협력단(이하 협력단)이 공동으로 캠페인을 실시하며, 10가지 원칙의 내용을 담은 영상을 국문 번역해 각 기관 홈페이지 및 SNS에 배포했다.

 

또 캠페인 확산을 위해 퀴즈 이벤트를 실시하며,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각 기관 SNS를 방문해 퀴즈 이벤트 게시물에 정답을 단 후 공유하면 된다.

 

참여 기간은 910()부터 921()까지로, 양 기관은 900명을 추첨해 10가지 원칙이 직접 그려진 그립톡을 지급할 예정이다.

 

영상 및 퀴즈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개발원(www.koddi.or.kr)과 협력단(www.koica.go.kr)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SNS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